Steering clear of pandemic-related scams (Korean)

팬데믹 관련 사기 분별 법

COVID-19에 대한 대응

코로나 유행성 전염병은 사기꾼들에게 소비자를 속일 새로운 기회들을 제공했습니다. 본 간행물은 전염병과 관련하여 흔히 사용된 사기 방법들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그러한 사기를 발견하거나 피하고, 어디에 신고해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The coronavirus pandemic gave con artists many new opportunities to cheat consumers. This publication highlights some of the most common types of scams related to the pandemic, helps you spot and avoid a scam, and tells you where to report scam attempts.

Steering clear of pandemic-related scams (Korean)

Publication Series

Download File

PDF files may contain outdated links.

Steering clear of pandemic-related scams (Korean)
File Name: Scams_COVID_2021_KR.pdf
File Size: 1.49MB

Languages Available

Table of Contents

사기꾼들은 항상 빠르고 부정직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COVID-19과 같은 위기는 신뢰하는 사람을 착취하는 것을 더욱 쉽게 만듭니다. 본 간행물은 전염병과 관련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사기를 소개하고, 사기를 발견, 피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고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행성 전염병 관련 사기

매년 사기 사례가 이미 증가 하고 있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사기꾼에게 소비자를 속일 수 있는 많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Pandemic Proves to Be Fertile Ground for Identity Thieves). 그 기회들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재정 지원: 전염병 관련 실업 및 저 취업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인식한 사기꾼은 도움이나 지원을 가정하여 피해자의 돈이나 개인 정보 (금융 사기를 저지르는 데 사용될 수 있음) 착취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사기꾼들은 모기지 구제를 빌미 삼아 주택 소유자에게 주택 담보 대출을 갚겠다는 (그리고 압류를 피할 것을 약속) "도움"을 제공하고, 피해자들은 사기꾼으로부터 집을 임대 또는 결국 다시 살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 경우 실제로 사기꾼은 차압 절차로 인해 퇴거 될 때까지 주택 담보 대출금을 지불하지 않고 임대료를 챙깁니다.

COVID 예방 및 치료: 바이러스 치료에 직관 되는 사기 종류는 가짜 N95 마스크, COVID-19 테스트 위조 또는 존재하지 않는 테스트 판매,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치료" (COVID-19으로 인한 폐 손상을 역으로 돌려준다는 줄기 세포 "젤리" 주사를 포함), 가짜 예방 접종 대기 목록이 있습니다.

고용: 이번 전염병은 사기꾼들에게 재택 근무를 이용한 사기에 대한 완벽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광범위한 실업자/일이 모자란 사람들, 새로운 근무 환경, 그리고 왜 고용주가 지원자를 직접 만나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 할 수 있는 완벽한 이유 (격리). 쉬운 일과 높은 수입을 약속하는 이러한 사기들은 종종 구직자에게 "훈련" 또는 기타 신규 고용 비용으로 수백 또는 수천 달러 이상의 돈을 요구합니다. 일부는 범죄자의 “수입”을 세탁하고 법 집행을 회피하기 위해 다른 피해자로부터 훔친 자금으로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채용”합니다.

전자 상거래: 격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구매하거나 현금을 만들기 위해 물건을 팔려고 하는 상황은 사기꾼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일부는 구매자에게 존재하지 않는 장난감, 자동차, 심지어 강아지를 팔았습니다. 패키지 배송 또는 보류중인 환불과 관련된 가짜 문자, 이메일 및 전화 통화를 통해 사기꾼이 수수료를 징수하거나 쇼핑객의 개인 정보 또는 금융 정보를 훔치고, 훔친 정보를 사용하여 무단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Poshmark, OfferUp 및 Craigslist와 같은 P2P (peer-to-peer 소비자 직구 판매 사이트)를 통해 수행된 가짜 수표 사기로 인해 판매자는 돈을 잃고, 경우에 따라 판매하던 항목을 잃었습니다.

이들은 사기꾼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전염병을 악용한 사례들입니다. 사기꾼은 사람들이 혼란, 희망 또는 절망에서 경계를 늦추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위기를 좋아합니다.

사기 발견하기

사기 징후를 알아 차릴 수 있다면 피해자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기가 이러한 경고 신호를 제기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한 가지의 징후를 제기합니다. 이러한 사기 방법은 이번 팬데믹이 지난 후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예상치 못한 연락: 사기꾼은 사기 기회를 기다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피해자를 찾아옵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사업체, 정부 기관, 법 집행관, 소매 업체, 장래 고용주 등으로부터의 전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방문은 사기일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귀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더라도 데이터가 인터넷에서 유출 되거나 데이터 유출을 통해 획득 되었을 수 있습니다.

금전 또는 개인 정보 요청: 대부분 사기의 목적은 금전이나 민감한 정보를 착취 하고자 합니다. 만약 예상하지 않았던 금전이나 민감한 정보 공유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기를 의심하십시오. 사기꾼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항상 노골적으로 요구 하지는 않습니다. 합법적인 거래에 자신의 요청을 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경계를 늦추지 마십시오.

긴박감: 급하게 (당신의 돈이나 개인 정보를 요청하거나 중대한 결정) 요구하는 것은 종종 요청에 대한 조사를 하거나 정보통을 확인하는 시간을 주지 않고자 하는 사기의 징후입니다.

위협 또는 유혹적인 제안: 사기꾼은 피해자의 감정을 이용하여 피해자가 돈을 지불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도합니다. 일반적인 예로 두려움 (체포 위협, 추방 위협, 계정 접근 권한 상실 등) 또는 희망 (편안한 돈, 로맨스에 대한 약속, 금융 문제에 대한 해결책, 매진 장난감, 초기 백신 등)이 있습니다.

특정 지불 방법에 대한 요구: 사기꾼은 당신이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돈을 돌려받을 수 있기를 원하지 않으며 경찰이 그들을 추적 할 수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송금, 피어-투–피어(peer-to-peer) 지불 애플리케이션, 선불 카드 번호, 선물 카드, 암호 화폐 (비트 코인과 같은) 과 같은 복구가 불가능한 지불 방법을 선호합니다. 또한 사기꾼은 가짜 개인 체크나 도난 된 신용 카드를 이용하여 당신에게 돈을 보내고, 초과 지불과 같은 이유를 들어 돈을 돌려줄 것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비전문가로부터의 연락: 유명한 사업체나 기관에서 보내온 메시지 중 오타가 있거나 대문자의 오사용,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듯한 잘못된 문법이 많은 메시지들은 거의 항상 정당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 전화 번호 또는 웹 사이트 주소(URL)를 주의 깊게 보십시오. 만약 연락처가 그 업체나 기관의 합법적인 웹사이트 혹은 계정 약관에 나와있는 정보와 다르다면, 이는 사기의 증조일 수도 있습니다 (“피싱” 사기에 대한 추가 정보는 Phishing.org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 이지만 개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기 방지

다음은 사기 시도를 피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경계하십시오. 모르는 사람이 무언가를 요청한다면 매우 주의 깊게 살피십시오. 신용 카드 발급 기관,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 유통 업체, "기술 지원," 메디 케어,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 이민 서비스 및 기타 정부 기관들은 결코 비밀번호, 계좌 번호, 사회 보장 번호 또는 기타 민감한 정보들을 전화, 이메일 혹은 문자 메시지로 문의하지 않습니다. 만약 비밀번호 변경 요청을 하지 않았는데, 변경 이메일을 받았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몸값을 요구하는 전화, 이메일 및 문자, 협박 시도 및 법적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비용을 지불 해야한다는 주장 (예를 들어 귀하의 신원이 돈 세탁이나 마약 거래에 사용 되었다는)은 사기입니다. 기한이 지나거나 천문학적인 금액의 청구서를 보내 첨부 파일을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 또한 컴퓨터 "악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사기입니다. 발신자가 합법적으로 보인다 해도, 이는 기술을 이용해 발신자 ID를 숨기거나 발신자를 조작하여 수신자가 신뢰할 만한 발신자 이름, URL 혹은 웹사이트로 나타나도록 하게 조작한 경우도 있습니다. (How-To Geek는 이메일의 "헤더" 를 조사하여 실제 발신자를 찾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Techwalla 는 가짜 URL을 인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만약 이러한 이메일들이 합법적이라 생각되어 통신을 무시하지 않으려는 경우,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발신자에게 전화, 이메일 혹은 웹 사이트를 이용 연락).

차근히 두번째 의견을 구하세요. 사기꾼의 성공의 대부분은 사기꾼이 의도적으로 긴박감을 조성하고 피해자들이 이에 성급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긴박감이 클수록 사기에 응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개인의 돈, 계좌 정보, 또는 컴퓨터 접근에 관련된 불확실한 요청이나 요구가 있을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 잘 아는 친구 혹은 가족, 변호사, 또는 금융계, 신용카드, 대출 기관 정부 기관 직원(CFPB, FTC 등), 또는 비영리 소비자 보호 조직.

무료 서비스에 돈은 지불하지 마세요. 때때로 인생에 무료인 것들도 있습니다 - COVID 백신, 모기지 구제 및 채권자 및 서비스 제공 업체의 기타 지원, 보조금 및 장학금, 합법적인 고용주와의 합법적인 직업, 상금 또는 상속, 선불 수수료 (또는 "세금"등) 를 내야한다면, 사기를 의심하십시오. 이 FTC 웹 페이지는 지불 방법에 따라 사기꾼에게 돈을 지불한 경우 취해야 할 다음 단계를 알려줍니다 (What To Do if You Were Scammed). (대부분의 피해자는 돈을 돌려받지 못하지만 빨리 행동할수록 회복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잠재적 손실을 제한하십시오. 무언가를 지불 할 때는 신용 카드를 사용하십시오. 신용 카드는 연방법에 따라 강력한 소비자 보호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기 거래에 대해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는 권리와 승인되지 않은 청구의 경우 귀하의 책임을 $50 한도로 하며, 지불을 추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기 행위의 징후가 있는지 온라인으로 금융 계정 활동을 자주 확인하십시오. 승인되지 않은 거래를 발견하면 즉시 은행 또는 카드 발급 사에 알립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세요. 인터넷은 개인과 사업체의 사실과 이야기를 확인, 평가 및 리뷰 확인, 가격 비교, 그리고 사기 대응에 대한 팁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사기가 간주되는 내용을 온라인 검색을 수행하면 간단한 설명만으로도 널리 퍼진 사기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전 된 이미지 검색 (reverse image search)은 판매용 강아지의 사진이 다른 웹사이트에서 찍은 것인지, 혹은 최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이미 다른 사람과 연관되어 있는지 판단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CAM GRAM 뉴스레터를 등록하거나, 웹사이트 (Fraud.org)를 방문, 혹은 사기 관련 뉴스를 구독 (FTC's Scam Alerts) 하는 것은 사기를 구별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기 신고

사기를 신고 하면 가해자를 막고 다른 소비자가 사기에 빠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FTC (Federal Trade Commission)는 사기 신고를 수집하는 주요 기관입니다. ReportFraud.ftc.gov 에서 온라인으로 사기를 신고 하십시오. USAGov의 "사기 및 사기 신고" 웹 페이지 에서 특정 유형의 사기를 신고 할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사기 시도에 대해 주 소비자 보호 사무소에 알리십시오 (State Consumer Protection Offices).
  • National Consumer League의 Fraud.org 에 모든 유형의 사기에 대한 불만을 제기 할 수 있습니다.
  • 대중에게 유행병 관련 계획을 알리는 것 외에도 미국 보건 복지부는 소비자를 장려합니다(COVID-19 Scams). COVID-19 의료 사기는 온라인 (HHS-OIG) 또는 전화 (800-HHS-TIPS [447-8477])로 신고 합니다.
  • 의심스러운 사업체는 BBB Scam Tracker를 이용하여 Better Business Bureau에게 알려주기를 바랍니다.
  • 가짜 웹 사이트, 이메일, 악성 코드를 비롯한 인터넷 범죄 신고는 Internet Crime Complaint Center (IC3) 에 신고하십시오.
  • 미국 외에서 발생하는 국제 사기는 econsumer.gov 에 신고 합니다.

소비자를 위한 안내

사기 금지: 거짓말, 속임수 및 사기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위한 가이드

일반적인 사기: 사기 인식 및 방지

사기 금지 (빠른 팁)

COVID-19 대처: 전염병 관련 ID 도용 및 계정 사기 방지. 다음 웹 페이지는 일부 전염병 관련 사기 및 개인 정보 보호 법을 소개하고, 사기나 ID 도용을 감지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피해를 입었을 경우 취해야 할 행동들을 단계별로 요약하고 있습니다.

Published / Reviewed Date

Published: July 27, 2021

Download File

Steering clear of pandemic-related scams (Korean)
File Name: Scams_COVID_2021_KR.pdf
File Size: 1.49MB

Sponsors

WellsFargoLogo   이 지문에 대한 후원은 Wells Fargo 에서 지원되었다.

Notes

이 안내서는 컨수머 액션 (Consumer Action)의 COVID-19 교육 프로젝트의 일부로 작성되었습니다.

Filed Under

COVID-19 Pandemic   ♦   Fraud/Scams   ♦  

Copyright

© 2020 –2024 Consumer Action. Rights Reserved.

 

Tags/Keywords

 
 

Quick Menu

Facebook FTwitter T